공유하기

신형 코일스프링 안전장치 출시

1. 입고사진 입니다. 중량이 꽤 나가보이는 트럭입니다. 

 

 

설치할 장치는 비엔알테크 신형 코일스프링 입니다. 과거 코일스프링 고정장치는 상단에서 진행되었지만,

신형 코일스프링 고정장치는 하단에서 고정하여 스토퍼 노후화로 인한 이탈현상을 원천적으로 차단했습니다.

 

현재 13mm와 15mm 코일스프링이 생산되고 있고, 봉고3와 포터2를 베이스로한 특장차 전부 설치 가능합니다.

 

2. 과거 코일스프링을 장착할때 같은 방식으로 리프팅하고 U볼트 2개와 너트 4개를 풀어줍니다. 

 

 

3. 아래는 장착할 하단고정형 코일스프링과 해체한 부속 사진 입니다.

 

 

4. 중량이 높은 트럭은 상단 프레임과 하단 스토퍼가 자주 충돌하여 아래 사진처럼 스토퍼가 쉽게 떨어져나갑니다. 

일반적인 코일스프링 튜닝은 상단 프레임과 하단 스토퍼 사이에 단순이 꺼워넣는 작업을 하는데, 별도의 고정장치가 없다면

자칫 잘못하면 하단에서 오는 큰 충격으로 코일스프링이 이탈되거나, 스토퍼가 떨어져나가면서 코일스프링도 같이 이탈되기도 합니다.

 

 

5. 이번에 개발한 코일스프링 안전장치는 풀림방지와셔와 락너트로 채결하여 고정시키는 방식을 채택하였습니다. 

아래 사진은 테스트타입으로 도금공정이 생략되었지만, 현재 출시된 상품은 도금작업까지 완료했습니다.

 

 

6. 코일스프링 상단은 실리콘 튜브 파츠를 추가하여 프레임 접합면에서 생기는 도색이 벗겨지는 현상을 억제하고 

접합면에서 생기는 소음문제를 해결했습니다.

 

 

7. 스토퍼를 탈착하고 아래 사진처럼 가설치하면 됩니다. 

 

 

 

8. 가설치한 비엔알테크 코일스프링 고정장치를 U볼트와 너트로 다시 채결하면 됩니다.

 

 

 

 

 

9. 스프링과 타이어 사이를 확인하고 출고합니다. 심하게 적제하는 경우 타이어 옆면과 스프링이 부딧치는데,

이런 차량은 15mm 스프링을 설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등록자

이상욱

등록일
2018-05-01 17:10
조회
635